저는 처음에 이렇게 되리라 예상을 했어요. 즉! netinfo master서버의 Workspace에서 Net 폴더를 Icon으로 보게 되면 autoconfiguration했던 client 머신들이 쫙~ 아이콘으로 보이게 되는거죠. 그리고 각 client의 type(next/sun/intel/hp)을 hostmanger에서 명시해주면 각각별로 컴퓨터 아이콘이 달라보이길 잔뜩 기대했는데.. 완전 실망했습니다.
그냥 "일반폴더"아이콘으로 보이더군요. 그리고 autoconfiguration했던 모든 client머신들이 다 나오질 않고 NFS export한 client를 NFS import한경우에만 /Net에 보이더군요.
기대가 큰만큼 실망이 너무 컸습니다.^^
참! 양파님 제가 몰라서 그러는데 MAC OS X는 이젠 더 이상 netinfo 지원안하나요?
그리고 netinfo는 국제표준인가요? 그렇다면 표준문서가 어디에 따로 있나요? 예를들면 RFC 같은 문서가 있나요?
지금 생각해보면 20년전 unix의 u자도 몰랐던 그 시절에 이 진보된 next machine을 큰돈주고 사서 제대로 공부도 못해보고 참말로..
지금 알고 있는것을 그때도 알았다면...저도 엄청 성장했을텐데요..
요즘에 objective-c도 같이 공부하고 있는데..
아.. 정말 어렵네요..(지금도 이렇게 어려운데 20년전 쌩초보 시절에 이걸 공부할려고 했으니..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