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웹오브젝트에서의 한글사용
이름: 서지환 [수정] 2001-02-14 09:20:27
어제 우연히 구한 웹오브젝트 4.5를 윈도우에 설치했습니다.
아직 자세히 보질 않아서 그런데 웹오브젝트(yellowbox 맞나?)에서 한글을 쓸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Html editor라고 있길래 한글이 있는 html화일을 여는 순간 바로 죽어버리던데...
검둥이에 있는 폰트와 비교하니까 웹오브젝트에는 3가지뿐이던데...
혹시 넥스트스텝3.3J이나 오픈스텝4.2J에 있는 한글폰트를 쓸수 있습니까?
이름: nonuke[삭제] [수정] 2001-02-14 11:01:20
여러가지 문제로 개발툴에선 한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글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는 있어 보입니다만, 그렇게하면 프로젝트 빌더가
죽어버립니다. 이건 인코딩의 문제로 보여지는데, 기본으로 3번(EUC)을 씁니다.
그런데 한글을 쓰기 위해선 65536(?)인가를 변경을 해야 하는데 이러면 프로젝트
빌더가 죽어버렸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아마도 소스파일을 인덱싱하는 과정에서
지원을 하지 못하는 듯보입니다. -_-;;

그래서 웹오브젝트를 사용하면서 한글을 직접 입력하는 것은 포기해야합니다.
특히 웹빌더를 사용하면서 한글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사실 귀찮은 부분입니다만,
그렇다고 해결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OS X에서는 한글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러면 문제가 있는게 모든 스트링을
65536으로 다 인코딩을 하더군요. 이중의 낭비를 하는 셈입니다만...
아마도 이부분은 5.0이 나오면 자바와 같은 방법을 사용할테니 나아지리라 생각
됩니다.

어째건...
소스상에서 한글을 처리할 부분은 로컬라이제이션을 해야하고...
웹빌더를 사용할 경우엔 영문으로 만든 다음 한글 에디터를 열어서 영문을
한글로 바꾸는 작업을 합니다. GoLive5의 경우는 웹빌더로 작성한 것을
열어볼 수 있어서 어느 정도의 작업이 가능합니다만, 역시나 개발툴로서의
역할은 웹빌더만큼은 못됩니다.

제 짧은 생각입니다만, 이런 것이 개선될 여지는 없어보입니다. 웹오브젝트
5.0이 나온다고 해도 말이죠...

물론 3.3이나 오픈스텝의 서체를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서체만 있다고 되는 것이 아니거든요.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92이철2001-02-122993   안녕하세요... (4)
91서지환2001-02-143700   [질문] 웹오브젝트에서의 한글사용 (1)
90capri912001-02-133285   [알림] damotori 오픈기념 대 벙개
89LineRoh2001-02-122763   [번개] 2월 12일 번개 있습니다. (1)
88onion2001-02-122744   [잡담] 여긴 이상하게 주말이면 죽는군요... (3)
87onion2001-02-102847   [잡담] 햐아~! 이런곳에도..
86capri912001-02-093673   [알림] damotori.org가 개장했습니다
85최승희2001-02-092968   추카~ 다모토리 오픈기념 벙개 (1)
84정미2001-02-072872   집에 일찍 들어가~~ (4)
83onion2001-02-023040   [잡담] Counter이상 있는거 아닙니까...? (3)
82capri912001-02-063494   [알림] 놀자형 백수 기념 축하주 번개 (1)
81capri912001-02-053741   [알림] Counter를 새로 달았습니다
80두기2001-02-032956   형님 건강하십니까? 언제 술한잔 해야죠.. ^^; (1)
79김무성2001-02-033079   성한님 어제 잘들어갔나요? (1)
782001-02-022769   잘 받았어요~!!@ (1)
[≪] [<]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