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STEP에서 최상의 랜카드??
이름: 박영수 [수정] 2005-08-01 09:05:29
안녕하세요?
다들 즐거운 여름 보내고 계시죠?
그동안 컴퓨터 본체에서 이별한 부품들이 하나, 둘 모이다
보니, 그것들만 모아서 컴퓨터 하나 만들어도 되겠더군요.
그래서 그것들을 식구로 집을 하나 만들려고 하는데,
랜카드는 구입해야 될 것 같아요.
아무래도 결정의 가장 큰 중요성은 넥스트스텝과의 호환성
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컴퓨터는 INTEL의 82557 칩을 사용한 랜카드를 사용
중입니다.
다른 분들은 어떤 랜카드를 쓰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호환가이드를 보면 인텔의 경우 82557과 82558은 된다고
되어있는데, 82559부터는 잘모르겠구요.
3com의 경우 905b나 905c도 가능한지 잘 모르겠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리얼텍의 8139는 안되겠죠?^^
어떤 카드를 구하는 것이 최고의 선택이 될까요?
조금 알려주세요...^^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5-08-01 15:51:15
영수,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내고 있는지? ^^;

요즘 나오는 P4 메인보드부터는 아예 ISA 슬롯이 없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PCI 랜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나중을 생각하더라도 가장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된다. 더구나 멀티부팅을 고려한다면 10/100 지원하는 랜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지. 거기다 비교적 중고를 구하기 쉬운 3Com과 Intel 제품 중에서 리스트를 뽑아보면 다음 정도가 추천할만 하다...

NETWORKING OPTIONS

# 3COM EtherLink XL
3Com EtherLink XL 3C905-TX PCI (10Base-T, 100Base-TX)
3Com EtherLink XL 3C905B-TX PCI (10Base-T, 100Base-TX)

# Intel 82556/82557 Network
Intel EtherExpress PRO/100 PCI LAN Adapter (PILA8465)
Intel EtherExpress PRO/100 PCI LAN Adapter (PILA8465B) (10Base-T, 100Base-TX)
Intel EtherExpress PRO/100 PCI LAN Adapter (PILA8475B) (10Base-T, 100Base-T4)
Intel EtherExpress PRO/100+ PCI LAN Adapter (10Base-T, 100Base-TX)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527capri912005-09-094898   [소개] 2005년 9월 7일 Apple Special Event (1)
526김재우2005-09-083525   여기 맞나요? (1)
525서지환2005-09-083342   iPod nano 출시 (1)
524LineRoh2005-08-285242   [정보] 맥오에스텐 포 인텔 경험기 (11)
523서지환2005-09-025461   넥스트스테이션 터보 칼라가 옥션에.... (7)
522최준2005-06-263979   감개무량하군요. (17)
521산적2005-07-143749   처분되었습니다. (9)
520김성운2005-08-253385   가입이 가능한가요 (2)
519예지2005-08-233274   고모부,ㅋㅋㅋ (1)
518넥스트2005-07-014540   성한님이 쓰신, 넥스트 history를 약간 수정했습니다. (18)
517박영수2005-08-013986   NeXTSTEP에서 최상의 랜카드?? (1)
516로모뉴스2005-06-104090   NeXT 키보드 받침 고무, 필요한분께 드림 :) (3)
515최준2005-07-045973   빌드에 관해서 도움 부탁합니다. (16)
514홍정의2005-07-094058   넥스트에서의 LAN 설정방법 (3)
513홍정의2005-06-273730   HP build & Greeting (3)
[≪]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