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d Suffle을 질렀습니다.
이름: 오뎅 [수정] 2005-03-18 08:27:46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노트북에 설치한 NeXTSTEP을 멀리 떠나 보내고, 재빌드를 할까말까하던 찰라에 지난주 토요일에 주문한 iPod Suffle이 도착했습니다.
뭐 주용도는 데이터 저장용 메모리카드 정도로 생각하고, 어쩌다 한번씩 음악이 필요할 때가 있으니, 아무래도 iPod Suffle이 딱이라는 결론이 나더군요.
얼마 써 보지는 않았지만 그럭저럭 괜찮은 듯합니다.



각설하고, NeXTSTEP이 이상하게 맛이 자주 갑니다.
맛이 간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fsck -y를 몇번 실행시켰더니 그랬다는 겁니다...ㅠㅜ
NeXT Mail의 Address Book에 등록된 사람들이 안나타나서 fsck -y로 디스크 검사를 수행하였습니다만, 검사 수행 후 또 fsck를 하면 파일 시스템 에러를 내고 시스템 halt가 되어 버립니다.
아무래도 하드웨어를 바꿔 타야될 것같은 기분이 드는군요.
뭐가 문젠지...쩝...^^;;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이름: onion[삭제] [수정] 2005-03-18 13:53:11
부자..
이름: 오뎅[삭제] [수정] 2005-03-18 14:18:04
부자라뇨....ㅋㅋㅋ
"꼭 필요합니다."라고 재가를 받아서 샀습니다요...^^;;
사실 아시다시피 뭐 꼭 그렇게 필요한지는 장담 못하죠...^^
CSClub에서 10만원 이상 1만원 할인 쿠폰 적용에, 무이자 3개월 할부로 질렀습니다...
3개월을 벼르다가 결국은 질러 버렸다는...
아...나중에 파워북도 이렇게 지를 수 있는 용기가 있으면 좋으련만...ㅡ,.ㅡ
좋은 오후되세요...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5-03-19 01:42:33
오뎅님, 또다시 NeXTSTEP을 죽이셨군요. -.-;

Mail.app이 이상하다면 app의 문제이지 filesystem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수동으로 fsck 돌리시는건 비추입니다. fsck는 시스템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었을 때 재부팅하면서 자동으로 체크하는 걸로 족합니다. 그리고 fsck 사용할 때는 반드시 umount 한 상태에서 실행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fsck 중에 read/write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filesystem이 깨지기 쉽습니다...
이름: 오뎅[삭제] [수정] 2005-03-21 09:12:49
아하...성한님께 또 한수 배웁니다...^^;;
주말에 가족 모두 감기가 걸려 골골하는 바람에 재빌드하지 못했는데, 조만간에 다시 빌드해봐야 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이름: onion[삭제] [수정] 2005-03-21 09:18:33
감기 빨리 나으시고.... 하루빨리 삽질이 멎기를 바랍니다..-.;
이름: 오뎅[삭제] [수정] 2005-03-21 09:20:45
허허허...그 사이 다녀가셨네요...양파님...^^
NeXTSTEP 삽질은 영원하리~~~!!! 고수가 되는 그날까지...ㅡ,.ㅡ
좋은 하루되세요...양파님...
이름: onion[삭제] [수정] 2005-03-21 23:51:46
별말씀을.. 이정도는 지켜주는 센스~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482nonuke2005-03-232970   오랜만에 와서리... (1)
481오뎅2005-03-183067   iPod Suffle을 질렀습니다. (7)
480onion2005-03-126815   NeXT의 Nitro와 Pyro 보드 (5)
479오뎅2005-03-094089   [질문] NeXTSTEP에서 한자 입력 (10)
478NeXTMANIA2005-03-063424   OPENSTEP 설치후 패치중 에러.. --; (7)
477오뎅2005-02-284293   [질문] 하드디스크 용량 (14)
476guest2005-03-043168   아래 482번 질문했었던 유저입니다. (2)
475오뎅2005-03-024195   OPENSTEP 사용자 매뉴얼 (1)
474김석2005-02-273046   Nextstep Touch Driver관련 (1)
473오뎅2005-02-232948   재가동 되었네요. (10)
472오뎅2005-02-253279   NeXTSTEP에서 해결된 문제들... (4)
471서지환2005-02-254439   옥션에 넥스트큐브가 떴군요. (3)
470오뎅2005-02-134147   [질문] NeXTSTEP 빌드 후 남은 미해결 문제 (7)
469capri912005-02-133442   MP3Player.app과 MMP.app v3.02... (2)
468오뎅2005-02-076411   [질문] NeXTSTEP 3.3J의 패치 (12)
[≪]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