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간단하게 한글 사용법을 제 홈에 올렸습니다..
이름: onion (http://onion.sarang.net) [수정] 2001-01-15 23:25:55
주소는 아래를 누르면됩니다...

openstep 4.2j 한글 사용하기

도움 됐으면 좋겠네요...

-----새벽녘의 흡혈양파-----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1-01-16 09:21:15
openstep 4.2j 한글 사용하기

openstep 4.2j(이하 openstep)에서 한글을 사용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그러나 3.3j와는 좀 틀리기 때문에 방법의 숙지가 필요하다..

일단 openstep을 install하는 것은 필수.. 이때 꼭 j버전이어야 한다. 다음 developer kit을 설치한다.(물론 j버전의 kit이어야 한다)

그 다음에 간지킷을 깐다. 이게 있어야 일본어 입력기를 이용, 한글을 입력할 수 있다. 간지킷 설치후에 한글입력기를 설치한다.

그 다음 j버전에 해당하는 patch를 하고 openstep에 해당하는 patch들을 해준다.. 이렇게 하면 한글 사용환경은 ok~

자아 다 설치를 했으면 booting시에 message를 잘보자. shinmyung input server 비슷한 말이 나올 것이다... 이 말이 보이면 일단은 성공...

root 등으로 login 한 다음에 입력기를 실행한다... 그 다음 NeXTDeveloper의 예제중에 textedit를 실행한다... 실행이 되면 edit의 input 메뉴에서 입력기를 선택한후 사용하면 한글이 써진다...

참고로 NeXT USA로 키보드를 설정했을때 alt+space가 입력기들간의 전환이다. 3개 정도가 있을텐데 하나는 next의 입력기 또 하나는 일본어 입력기, 나머지가 한글 입력기이다..... 위의 키를 바꾸면 하단의 입력기부분에 일본어의 あ가 잠시 나타난다. 이걸로 입력을 하면 안되고 이 あ가 안보이는 상태에서 shift+space를 누르면 입력기의 상태가 태극마크로 바뀌는데, 이때가 한글 입력이 가능한 상태이니 잘 쓰기 바란다.

물론 읽는 분들은 눈치 채셨겠지만.. edit에서 input을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한글 입력이 안된다.. --;

반말이었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벽녘의 흡혈양파-----

ps. 필요한 화일은 www.nextcube.org나 onion mixer FTP에 가면 있습니다.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772001-02-022866   제 남편이라고나 할까...캬캬캬캬♪
76onion2001-02-023037   [잡담] 하웅......퇴근해야지....
75onion2001-01-302816   [잡담] 대문이 바뀌었다아... (4)
74onion2001-02-012844   [잡담] 햐아..밤새버렸습니다...후훗..
73GoodWolf2001-01-293602   NeXT에서 아파치랑 php랑 MysQL..어떻게 하나여?? (1)
72최승희2001-01-127207   나잘난 많이 응원해 주세요 (2)
71최승희2001-01-294823   야동 가는길.... 그것이 200m나 ??
70나영철2001-01-213910   ABookOnC 를 올린 이유
69나영철2001-01-213561   ABookOnC Chapter 6 - 6.2 Source code 까지
68나영철2001-01-213228   ABookOnC Chapter 5 - 5.4
67나영철2001-01-214355   ABookOnC Chapter 1 - 1.3
66onion2001-01-162969   [잡담] 아이 XX팔려라....캬캬캬...
65나영철2001-01-162944   왜 제 글에 대한 답은 안해주시나요?? (1)
64최승희2001-01-163007   심각한 고민..이걸 어떻게 풀어야 하지? (1)
63onion2001-01-153367   [잡담] 간단하게 한글 사용법을 제 홈에 올렸습니다.. (1)
[≪] [<]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