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STEP 써 보려면..
이름: 동성... (http://kiding.kmug.co.kr) [수정] 2007-03-05 22:08:18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소프트웨어 자체는 정말 너무나 구하기 어렵고,

있는 곳이 여기 뿐인 것 같습니다.. ㅠㅠ

NeXTSTEP을 구할 수 있는 방도가 있을까요?

메일이나 리플 부탁드립니다. ㅠㅠ

현재 아이맥 쓰고 있습니다..
이름: LineRoh[삭제] [수정] 2007-03-06 01:32:58
아이맥의 맥 오에스 텐이 넥스트스텝이라고 보시면 되요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7-03-06 02:29:39
WinDogs가 아니라 Mac OS X을 사용하고 계신다니, 어렵사리 NeXTSTEP을 빌드하실 필요는 없으실 듯 합니다.

Intel Mac이 나온 이후부터 계속 Mac OS X을 사용해본 경험으로 보면, 현재의 Mac OS X은 NeXTSTEP 10.4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1년 반 동안, 재설치할 필요도 없었고 시스템 에러를 경험한 적도 없으니 안정성 면에서도 NeXTSTEP과 마찬가지였구요.

약간은 딱딱하면서도 멋스러웠던 NeXTSTEP UI가 좀더 부드럽고 친근한 Mac OS X UI로 바뀌긴 했지만, 진보적인 OS 철학과 일관되고 멋스러운 UI 환경, unix의 안정성과 OOP 개발툴 모두 NeXTSTEP의 향기를 Mac OS X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NeXTSTEP(v3.3) -> OPENSTEP(v.4.2) -> Rhapsody -> Mac OS X

게다가 iMac에 NeXTSTEP을 빌드하고자 하면 VMware Fusion으로 에뮬레이팅해야 하는데,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없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비주류님이 설치해 보셨다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http://www.nextcube.org/board/browse/1111/2613





PS. 여러가지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iMac에 NeXTSTEP을 빌드하고자 하시면 다시 댓글 주세요...
이름: flama[삭제] [수정] 2007-03-07 13:47:15
지금 Mac OS X의 최신버전인 10.4.8 (Tiger)의 빌드넘버가 8L127이고, Darwin의 stable release가 8.8이니... Mac OS X은 대충 NEXTSTEP 버전 8.x (8.8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을 듯 합니다.

Mac OS X의 "X"이나, 버전 10.4.8의 10.x는 이전 Mac OS (System 1.x ~ 7.x, Mac OS 8.x ~ 9.x)의 연장선상에서 "10"이라는 버전 번호를 붙인 것이라고 보시는 것이 보다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Mac OS X이 NEXTSTEP > OpenStep의 뒤를 잇는 소위 "정통계승자"라는 관점에서는 그냥 중간 버전 건너뛰고 NEXTSTEP 10.x라고 보는 관점도 그닥 무리라던가 의미가 퇴색하는 것은 아니니... 대세에는 지장이 없을 듯도 하군요. ^^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662capri912007-04-195886   [강좌] NeXTSTEP Porting Tips (3)
661capri912007-04-1918426   [강좌] License Strings for NeXTSTEP Applications (2)
660onion2007-03-174632   성한사마.. 부탁이 있습니다... (15)
659LineRoh2007-03-105041   번개 후기 (2)
658LineRoh2007-03-074793   [알림] 번개 공지 (7)
657다모토리2007-03-0718209   [드립니다]ibm 넷피니티 kb-7953 블랙+아론 A106 기계식 블랙 (13)
656서지환2007-03-074470   위안부 관련 일본 사과에 대한 CNN 투표에서
655김두호2007-03-076503   넥스트큐브 하드교체 및 OS 빌드 문의 (2)
654김진수2007-03-044152   성한사마, 집에 서 어떤 장비쓰시나요 ? (7)
653동성...2007-03-058586   NeXTSTEP 써 보려면.. (3)
652서지환2007-03-065154   NextStation Color Turbo 판매 (3)
651김진수2007-03-044367   [드립니다] 집에 있는 소소한 것들 정리 (8)
650다모토리2007-02-084834   NeXT 벙개공지 (14)
649nonuke2007-02-234315   연락못혀서 미안하다... (6)
648비주류2007-02-216234   NeXTSTEP 설치해 봤습니다^^ (3)
[≪]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