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STEP의 원격 제어?
이름: 오뎅 [수정] 2005-10-07 14:07:06
안녕하세요.
간만에 글을 올리는 게 질문이라 송구 스럽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Cub'X를 사용하여 다른 UNIX 머신(이를 테면 리눅스)에 있는 Netscape과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NeXTSTEP 머신에서 구동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혹시 꺼꾸로 다른 UNIX 머신에서 NeXTSTEP 머신의 프로그램을 볼 수도 있나요?
있다면, 방법을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5-10-07 20:40:25
아쉽게도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CubX의 경우에는 CubX-Windows.app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만 다른 머신에서 볼 수 있을 뿐입니다. 실제로 NeXTSTEP에서 동작하는 app은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NeXTSTEP용 vnc가 있기는 하지만 client용 viewer만 있고, server용은 없습니다. 저도 한동안 VNC server 소스를 가지고 컴파일을 시도해보았지만 안돼서 결국은 포기했습니다.

NeXTSTEP의 화면을 다른 머신에서 끌어오는 위해서는 같은 NeXTSTEP을 통해서 밖에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유일한 방법은 VMware 에뮬에 NeXTSTEP을 깔아서 사용하는 방법 밖에는 없을 겁니다...
이름: 오뎅[삭제] [수정] 2005-10-07 21:49:01
그렇군요.
성한님 자세한 답변 감사 드립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한번 시도 해 봐야 겠습니다.
그럼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542Eli2005-12-094142   NextStep에서 최대 지원 가능 메모리는? (4)
541알뜰당면2005-12-094094   일반 pc에서 mac/os x 를 돌리기위해.. (1)
540capri912005-09-1941302   [강좌] Compiling VLC on Mac OS X Tiger x86 (27)
539변태마왕2005-10-318560   x86 10.4.3 업데이트 나왔습니다. (11)
538이민섭2005-11-198052   Kenel Extention 제거 질문입니다. (15)
537차승욱2005-11-223509   iPod Video 간단사용기... (1)
536변태마왕2005-11-053892   질문좀 드려도 실례가 안될까요? (1)
535로모뉴스2005-11-013607   오래전 메일.. (1)
534LineRoh2005-08-294630   모임후기 (3)
533오뎅2005-10-074198   NeXTSTEP의 원격 제어? (2)
532정승민2005-09-304184   실례합니다. (5)
531박영수2005-09-173404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1)
530abba2005-09-115310   넥스트스테이션에서 설치문제 (1)
529capri912005-08-1912118   [소개] Mac OS X를 일반 PC에서! (12)
528capri912005-08-235435   [알림] NeXT OB 모임을 가집니다 (8)
[≪]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