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pc에서 mac/os x 를 돌리기위해..
이름: 알뜰당면 [수정] 2005-12-09 01:21:39
안녕하세요.

저는 일반 피씨를 하나 장만하려고 하는데요.
거기에 mac/os x를 깔아서 쓰고 싶은데요.

그럼 일반피씨는 어느정도로 장만해야 하나요?
g4 power 나 g5 정도의 성능이 필요한데요.

제가 말하는것이 가능한가요?
주로 그래픽이랑 영상작업을 많이 하거든요.

일반피씨로 그것이 가능하다면 돈을 많이 절약할수 있을것 같아서여.

얼렁뚱땅 다른 질문하나더요.
그렇게 위에 처럼 가능해진다면 맥을 구지 왜 사야되나요?
디자인때문에?

돈이 많으면..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5-12-09 13:39:16
안녕하세요. 김성한입니다.

주로 그래픽과 영상작업을 하신다면 아직까지는 맥을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요즘 사양의 일반 PC에 Mac OS X을 설치하면 G5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기는 합니다. 그러나 아직은 OS와 기본 app만이 x86용으로 포팅되었을 뿐이며, 대부분의 그래픽과 영상 app은 PowerPC 바이너리만 있으므로 안정성과 속도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PS. 왜 맥을 쓰는가에 대한 질문은, 저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군요. 맥 관련 동호회에 질문하시면 좋은 답변을 얻을 수 있으실 겁니다...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542Eli2005-12-094142   NextStep에서 최대 지원 가능 메모리는? (4)
541알뜰당면2005-12-094094   일반 pc에서 mac/os x 를 돌리기위해.. (1)
540capri912005-09-1941301   [강좌] Compiling VLC on Mac OS X Tiger x86 (27)
539변태마왕2005-10-318559   x86 10.4.3 업데이트 나왔습니다. (11)
538이민섭2005-11-198051   Kenel Extention 제거 질문입니다. (15)
537차승욱2005-11-223508   iPod Video 간단사용기... (1)
536변태마왕2005-11-053891   질문좀 드려도 실례가 안될까요? (1)
535로모뉴스2005-11-013606   오래전 메일.. (1)
534LineRoh2005-08-294629   모임후기 (3)
533오뎅2005-10-074197   NeXTSTEP의 원격 제어? (2)
532정승민2005-09-304184   실례합니다. (5)
531박영수2005-09-173404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1)
530abba2005-09-115310   넥스트스테이션에서 설치문제 (1)
529capri912005-08-1912118   [소개] Mac OS X를 일반 PC에서! (12)
528capri912005-08-235435   [알림] NeXT OB 모임을 가집니다 (8)
[≪]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