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step이 깔릴수 있는 최신의 환경?
이름: mini [수정] 2002-09-13 11:46:13
안녕하세요...
여기는 미국이구요...얼마전에 유학을 왔답니다.
영어로 글 썼던 사람이구요. 지금은 한글을 쓸수 있어서 다시 글을 올립니다.
한국에서 펜티엄 II 350 으로 Openstep과 Windows 그리고 linux를 사용했어요.
이곳에서 컴퓨터를 사야 하기 때문에.....
일단, 사운드카드 (사블 골드64)만 가지고 왔구요.
Openstep이 깔릴수 있는 최신의 환경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름: capri91 [수정] 2002-09-14 11:45:49
안녕하세요. 김성한입니다.

정확한 부품 사양이 없기 때문에 자세한 답변을 드리기가 좀 어렵네요. 일단 주요 부품별로 간략하게만 기술해 보겠습니다.

1) Display: OPENSTEP에서는 VESA VBE 드라이버를 통해서 웬만한 PCI용 그래픽 카드는 가능하지만, AGP용은 Matrox 제품 몇가지를 제외하고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사정이 되신다면 그래픽 카드를 2개(AGP, PCI) 사용하시는 것도 생각해 보십시오.

2) Sound: Sound Blaster AWE 64 Gold 제품은 그냥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3) SCSI: 혹시 SCSI 디바이스를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Adaptec 2940 정도가 가장 무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4) Networking: 네트워크 카드는 3COM EtherLink XL이나 Intel EtherExpress PRO 시리즈 정도가 가장 궁합이 잘 맞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5) System: NeXTSTEP은 특정 마더보드에 잘 안깔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반해서, OPENSTEP은 마더보드 특성을 잘 타지 않습니다. 그러나 되도록 intel 칩셋을 사용한 것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것은 여기 자료실에 OPENSTEP에서 지원하는 하드웨어 사양표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OPENSTEP_Driver_Compatibility_Guide.rtf
이름: mini [수정] 2002-09-16 07:20:31
김성한님 답변 감사합니다.

정말 궁금한 사항은 펜티엄 II 또는 III의 어디까지 Openstep이 지원 하는지 알고 싶어요. 또 사운드 카드로 ISA 방식말고 PCI 는 어떤 제품이 있습니까?
김성한님이 주신 자료에는 없는거 같아서 다시 한번 물어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mini
이름: capri91 [수정] 2002-09-16 10:45:55
NeXTSTEP이나 OPENSTEP에서 마더보드 칩셋 특성을 타는 경우는 가끔 있습니다. 그러나 Intel 펜티엄 계열 CPU에서는 속도에 관계없이 별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non-Intel 계열 CPU를 사용했을때 빌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의 경우에 PCI 방식을 지원하는 드라이버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ISA 방식만 가능합니다...
이름: mini[삭제] [수정] 2002-09-16 12:12:02
좋은 자료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317mini2002-09-133061   Openstep이 깔릴수 있는 최신의 환경? (4)
316박영수2002-09-062814   nextstep이 그리워서.... (2)
315이승주2002-09-042858   어플리케이션 복사 (1)
314이승주2002-09-042741   Feed roller 분리시 Safety pin 빼는 방법은? (1)
313이승주2002-09-042869   2048 byte로 된 MO disc 포맷하는 방법?
312jinny2002-08-222601   나야.. (1)
311정달영2002-08-292642   HELP: NeXTstation 부팅이 안되는군요. (1)
310성주니2002-08-202731   죄송해여.
309성주니2002-08-202755   어린애라고 무시하지마세여. (2)
308성주니2002-08-192758   구하는건 정품임다.(냉무) (1)
307이승주2002-08-172591   프린터가 동작을 안합니다. (2)
306성주니2002-08-192938   ibm용 넥스트(오픈)스텝이 갖고싶어여. (1)
305onion2002-08-133329   [판매] NeXT Color Turbo Station (3)
304roku2002-08-102744   넥스트나 오픈스텝에서 멀티미디어와 그래픽... (2)
303박영수2002-08-072798   HELP ME.. 도와주세요... (2)
[≪]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