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만에 안부인사 해봅니다.^^
이름: kango [수정] 2009-11-18 18:55:08
안녕하세요? 성한님?

최강오라고 합니다.

5년전에 nextstep/openstep 삽질한다고 게시물도 올리고

성한님께 여러질문도 했던 사람입니다.(게시물 검색해보니 제글 그대로 있더군요)


5년동안 저도 별별일을 다겪고 최근에는 개발자로서는

현역은퇴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개발자로서 현역 은퇴한지는 꽤 됐죠..project PM만 했으닌깐)


현역은퇴기념으로 최근에

다시 nextstep/openstep계열에 관심을 가지고

뛰어들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최근에 보니 iphone 국내 출시로

이젠 nextstep계열(objective-c/macosx포함)에 대한 공부를 안할수가 없더군요

대세가 이렇다면 공부를 해야죠!! 흐흐

(이왕 공부할려고 하니 10년전 그때로 돌아가서

처음부터 공부좀 해볼려고 합니다!)


그래서 양파님에게 메일보내서

nextstep/openstep/rhapsody DVD 구워놓으신거

FTP로 주실수 있냐고 메일도 보냈답니다.

5년동안 해당 media들 다 없어졌거든요.


==> 양파님에게 어제 답장 왔는데 2일간 여행떠나신다고 하더군요


성한님 앞으로 모르는것 있으면

5년전처럼 좀 물어보겠습니다.

좋은 인연 되었으면 합니다~


참! 저 현역개발때 했던일이

- WCDMA Protocol stack개발(특히, SS7부분)
- SMSC 개발및 팀장
- 기타 이동통신 망관리부문 서버부문및 개발PM

SMSC및 서버개발관련해서는 전문가이니

혹시 제가 도움될 부분이 있으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름: kango[삭제] [수정] 2009-11-18 18:56:39
최근 Download자료실에 부하 만든게 바로 접니다. 흐흐 (다운 받는다고 좀 많이 접속했습니다)
다운 속도 엄청 빠르더군요.
이름: kango[삭제] [수정] 2009-11-18 19:05:53
참! 엊그제 백화점가서 ipod touch라는게 있더군요. (이게 iphone과 똑같은데 전화기능만 빼놓은거죠? ) 여기에 보니 SMS 보내는 응용프로그램이 있더군요. 그래서 그걸로 제 핸드폰에 SMS를 날렸더니 문자 잘오더군요. (보낸측 전화번호도 찍히고)

이미 SMS쪽은 국내 이통사들 SMSC와 TCP/IP연동해서 사용중에 있나봅니다.(ESME라고 하거든요.) 하튼 공부좀 해볼려고 합니다.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9-11-20 01:16:13
최강오님, 반갑습니다.

진짜 5년만에 들르셨네요. 그동안 잘 지내셨죠?

궁금한게 있으시면 글 올려주시구요, 언제든 들려주세요... ^^;
이름: kango[삭제] [수정] 2009-11-20 22:00:59
예 성한님 반갑습니다.
어제 양파님이 제 PC에 FTP로 소중하게 그간 잘 모와두신 자료 4G 밀어주셨어요. 흐흐
덕분에 지금 즐거운 삽질중입니다~

이번에는 예전처럼 대충 삽질만하지않고 깊이 공부좀할 생각입니다.
남는게 시간이네요.

이젠 넥스트/오픈스텝/MACOSX계열 개발자로 거듭날려구요.
실력되면 iphone/ipod touch 응용프로그램 개발해서 app store에 한번 팔아볼 생각입니다~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752onion2009-12-284206   하여간에 삽질은 하면 안되는듯...
751onion2009-12-246464   vmware용 openstep video driver가 새버전이 나왔습니다. (6)
750kango2009-12-136129   SoftPC3.0 Prof/Window for NeXT License String(직접구매) (7)
749onion2009-12-248243   osx용 mplayer osx extended...완전 쩌는군요....-.-=b (1)
748서지환2009-12-237611   야후 옥션에 올라온 NeXT 특별 세트 (5)
747kango2009-12-175055   TIFFanyII LicenseString 찾았어요~(shawcomputing펌) (2)
746kango2009-12-015571   성한님 HangulFE.pkg와 SMHangulFE.pkg 차이점이 무엇이죠? (10)
745kango2009-12-035756   Rhapsody DR2 for PPC 를 구했습니다.(어디다가 써야할지..) (5)
744kango2009-11-257423   RhapsodyDR2이 인식하는 CDROM/FDD 파일시스템 및 기타 ISO image만들기 (5)
743kango2009-11-185632   5년만에 안부인사 해봅니다.^^ (4)
742onion2009-10-215262   놀래라......-.-; (3)
741LineRoh2009-09-135515   코어 듀오 (15)
740capri912009-09-106068   [소개] 2009년 9월 9일 Apple Special Event
739onion2009-08-235033   냐하하하 성한사마 축하해주세염..@.@; (6)
738capri912009-05-236829   [알림] ▶◀ 謹弔 - 큰 별이 졌습니다. 하늘도 울고 나도 웁니다 (2)
[1] [2] [3] [4] [5] [6] [7] [8] [9] [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