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한님?
최강오라고 합니다.
5년전에 nextstep/openstep 삽질한다고 게시물도 올리고
성한님께 여러질문도 했던 사람입니다.(게시물 검색해보니 제글 그대로 있더군요)
5년동안 저도 별별일을 다겪고 최근에는 개발자로서는
현역은퇴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개발자로서 현역 은퇴한지는 꽤 됐죠..project PM만 했으닌깐)
현역은퇴기념으로 최근에
다시 nextstep/openstep계열에 관심을 가지고
뛰어들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최근에 보니 iphone 국내 출시로
이젠 nextstep계열(objective-c/macosx포함)에 대한 공부를 안할수가 없더군요
대세가 이렇다면 공부를 해야죠!! 흐흐
(이왕 공부할려고 하니 10년전 그때로 돌아가서
처음부터 공부좀 해볼려고 합니다!)
그래서 양파님에게 메일보내서
nextstep/openstep/rhapsody DVD 구워놓으신거
FTP로 주실수 있냐고 메일도 보냈답니다.
5년동안 해당 media들 다 없어졌거든요.
==> 양파님에게 어제 답장 왔는데 2일간 여행떠나신다고 하더군요
성한님 앞으로 모르는것 있으면
5년전처럼 좀 물어보겠습니다.
좋은 인연 되었으면 합니다~
참! 저 현역개발때 했던일이
- WCDMA Protocol stack개발(특히, SS7부분)
- SMSC 개발및 팀장
- 기타 이동통신 망관리부문 서버부문및 개발PM
SMSC및 서버개발관련해서는 전문가이니
혹시 제가 도움될 부분이 있으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