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드립니다.
이름: kamhur [수정] 2009-05-03 23:01:47
안녕하세요. 첨으로 글을 올림니다.
내용은 다름이 아니라..
얼마전에 넥스테이션 흑백 모델을 구입하였습니다.
구입당시에 하드에 문제가 있어 작동가능한 하드로 교체해서 판매를 하셨다고 하는데. 짐작하시겠지만..
문제는 os를 설치할 방법을 잘 모르겠단 겁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찾아보니..
결국 외장형 odd로 설치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
결심하고! odd를 구해보려합니다.
질문의 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넥스테이션에 부착가능한 외장형 스카시 odd의
규격이 있는지요. 아님 별도의 외장 odd구입 없이도 설치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름: onion[삭제] [수정] 2009-05-04 13:28:29
외장형 odd가 없이 os설치는 불가능합니다.
외장 odd의 규격이래봤자.. scsi odd면... 어떤걸 써도 큰 문제는 없으실듯합니다.
뭐 CD인식하는 수준이라면 별 문제 없으실듯하네요......^.^;
이름: kamhur[삭제] [수정] 2009-05-04 20:17:48
onion님 바쁘실텐데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남아 있는건...
장터를 뒤져보는거군요!^^
다시 한번 감사말씀 올림니다. 감사합니다.
이름: onion[삭제] [수정] 2009-05-04 23:42:16
아 별말씀을....
이전버전의 scsi writer라면....
저도 재고가 하나 있고...
fatmac등에서 구해도 될듯합니다.
다만 저한테 있는 재고는.. 케이블이 없........(쿨럭)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9-05-05 22:20:20
kamhur님, 안녕하세요. 양파님이 벌써 답변을 달아주셨군요. NeXTstation을 무사히 되살리시길 빌겠습니다.

양파님이 쥔장보다 홈페이지에 자주 들르시는군요. 광속의 양파옹~ ^^;
이름: onion[삭제] [수정] 2009-05-11 17:43:14
capri91/제가 가는 홈페이지가 몇개 안되다보니....
그래도 이번 답글은 제가 늦었는걸요...ㅋㄷㅋㄷ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737넥스트2008-10-218118   nextstep과 openstep 다운로드 가능할까요? (3)
736capri912009-06-096192   [소개] 2009년 6월 8일 WWDC 2009 Keynote
735김진수2009-05-2310719   openstep 4.2j 한글 사용하기 (7)
734김진수2009-05-1810640   VMWare6.5.1에서의 네트웍 설정 방법 ? (11)
733kamhur2009-05-034456   질문드립니다. (5)
732rai2009-04-034743   넥스트 부팅이.. (4)
731capri912009-03-226086   [소개] 2009년 3월 17일 Apple Special Event (1)
730capri912009-01-086035   [소개] 2009년 1월 6일 Macworld 2009 Keynote (2)
729capri912009-01-015034   [알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5)
728onion2008-12-244647   크리스마스를 빙자한 휴일 즐겁게 보내세요..^.^ (1)
727vergence2008-12-155122   그냥 인사요 (3)
726나인테일2008-09-3012239   [알림] Perian 1.1.1 (capriPerian Patch) (14)
725onion2008-11-044763   아마도 성한사마 홈페이지 디자인 업댓이 안되는 이유는.... (2)
724capri912008-10-166433   [소개] 2008년 10월 14일 Apple Special Event
723capri912005-06-1329875   [강좌] 제로보드에서 코멘트 포함 최신글순 정렬 기능 추가하기 (20)
[≪]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