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세팅...
이름: sunflower [수정] 2007-11-22 12:52:39
궁금한 사항이 있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다름이 아니라, 마우스 세팅을 하는데 있어서
   (1). Preferences.app의 Mouse Preferences
   (2). Configure.app의 Pointing Device Devices
가 있더군요...

(1)의 경우는 Mouse Speed를 (2)의 경우는
Mouse의 Resolution을 세팅을 하더군요..


질문1...
그런데 root 계정에서 위 (1)과 (2)를 수정을 하면 마우스의
움직임이 바뀝니다. 그리고 수정된 파일을 보니 (2)의 경우는
/private/Drivers/PS2Mouse.Config 밑에 파일에 저장되더군요..
(1)의 경우 수정을 할 경우 어느 파일에 저장이 되나요???

질문2...
질문1에서 (1)과 (2)를 수정 후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마우스의 움직임을 보니 다르더군요.. 혹시 root 계정에서
수정한 것을 다른 계정에서 (1)과 (2)를 똑같이 적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날씨가 춥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7-11-22 14:18:20
sunflower님, 안녕하세요.

1) Preferences.app에서 수정된 세팅값은 각각의 계정 밑에 binary 파일로 저장됩니다.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NeXT/.NeXTdefaults.D
~/.NeXT/.NeXTdefaults.L

2) Configure.app의 경우에는 하드웨어 드라이버의 세팅값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계정에 관계없이 시스템 전체에 적용됩니다. 그러나 Preferences.app의 경우에는 각각의 사용자마다 원하는 키보드 마우스 언어 폰트 등의 세팅값이 모두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계정에만 적용됩니다. 다른 계정의 세팅값을 동일하게 맞추시려면, Preferences.app에서 한 번 더 세팅해 주셔야 합니다.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707capri912008-02-2918133   [개발] Front Row Plugin for capriPerian v1.1 (15)
706psychokeith2008-04-105379   이번 사태를 보다 답답한 마음에 격려차 들렸습니다. (1)
705박영수2008-04-094963   성한이형 괜찮죠? ^^ (1)
704우미월량2008-04-095183   최근 물의를 일으킨 사이트 커뮤니티 관리자입니다. (1)
703namo2008-03-304688   게시판 bug (2)
702onion2008-03-265166   성한사마.. 부탁이 있서염..@.@ (11)
701capri912008-03-076146   [소개] 2008년 3월 6일 Apple Special Event (4)
700Almighty Kim2008-01-225623   NeXTSTEP 3.3 설치기. (4)
699capri912008-01-1653438   [소개] 2008년 1월 15일 Macworld 2008 Keynote (4)
698sgi2008-01-087818   넥스트에 관심이 있어서 처음 들어와보았습니다. (11)
697onion2008-01-024284   새해에도 미친듯이 복받으시길..@.@# (1)
696서지환2007-12-066135   [매물정보] 넥스트스테이션 터보 칼라 (3)
695onion2007-12-024629   갈아넷 부활!! (2)
694onion2007-11-264728   결국 답답해서......................... (7)
693sunflower2007-11-225183   마우스 세팅... (1)
[≪]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