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Step 문의
이름: 탐린 [수정] 2006-05-30 00:08:40
안녕하세요. 탐린 입니다.

NEXTSTEP 3.3J 정품 시디 분실로 이곳저곳 다니다가 여기까지 왔습니다 ^^

당나귀나 등등에서
NEXTSTEP,OPENSTEP 을 구햇는데요
ISO 임에도 불구하고 마운트가 안되더군요
어떻게 구워야 할지 잘모르겠습니다.
헤더를 보면 dlV3 라는 헤더가 붙어 있던데 혹시 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6-05-30 10:47:10
탐린님, 메일 보내 드렸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PS. DIV3는 Divx 동영상 포맷입니다. 즉 가짜 파일입니다...
이름: 서지환[삭제] [수정] 2006-05-30 16:30:11
혹....제대로 된 ISO 파일이라고 해도 윈도우를 비롯한 대부분의 OS에서 읽을 수는 없습니다....
넥스트만의 파일포맷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만약 윈도우의 데몬이나 버츄얼시디 같은 걸로 마운트하면 마운트 자체는 되지만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굽는 방법은 네로등에서 iso 파일을 원본시디처럼 굽는 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제대로 구워졌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넥스트스텝이나 오픈스텝에서 시디를 열어보던가 아니면 설치과정을 어느 정도 진행해봐야 됩니다....
vmware 같은 걸로 설치를 해보면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름: 탐린[삭제] [수정] 2006-05-30 22:23:37
넵 감사합니다 잘받았습니다.
확인결과 서지환님이 말씀하신대로 전용 포멧을 가진거 같네요...
같은 포멧입니다 ^^

3.3j가 없엇는데 정말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602박기완2006-08-054424   생명을 불어 넣다 사망했네. ^^;; (1)
601박기완2006-08-043760   넥스트 터보 컬러에 생명을 불어넣다. *^^* (1)
600신용균2006-07-234063   NeXTStep Partition 문제 (5)
599신용균2006-07-244210   로그인 문제 (2)
598신용균2006-07-223571   회원가입 문의 (2)
597X2006-06-154341   NeXTSTEP 3.3J 공유 부탁드려도 될까요? (4)
596alpine2006-06-293794   부팅disk 복구... (1)
595doccho2006-06-164477   인텔맥 + 패럴랠 => 넥스트 빌드? (5)
594capri912006-04-0848119   [소개] Parallels Workstation/Desktop 2.1 Beta 발표 (16)
593alpine2006-06-143769   드라이브 설치에 관한 문의 (2)
592capri912006-06-025177   [강좌] AppleScript - Transmit Keep-alive Script (1)
591김여운2006-06-015103   맥 x86 용 DVD 를 (12)
590탐린2006-05-304224   NextStep 문의 (3)
589탐험가2006-05-173607   osx문의.. 10.4.1말고도 깔 수 있나요? (2)
588서지환2006-05-173811   새로운 맥북 출시... (2)
[≪]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