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터보 컬러에 생명을 불어넣다. *^^*
이름: 박기완 [수정] 2006-08-04 22:33:21
김성화님 안녕하세요.
1년에 한번씩 글을 올리네요.
지금 넥스트스텝을 설치하고 있읍니다.
이 녀석을 무엇으로 활용 할까 고민 중이네요.

1. 랜더맨이나 해볼까?
2. 포트란 컴파일러 있으니 계산이나 할까?
3. 메일이나 받아 볼까?
4. 또 뭐가 있지? ㅡㅡ;;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6-08-05 09:18:59
안녕하세요. 김성한입니다. 오래간만에 다시 뵙네요. ^^;

정말 NeXT는 일관되고 멋스러운 UI와 진보적인 철학 때문에 현재까지도 다시 되돌아보게 되는 OS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드라이버 지원이 끊긴 상태라 대부분 PC에서 설치조차 잘 되지 않고, 오래된 kernel로 인해 2G의 적은 용량만을 사용할 수 있는 점, 그리고 나이든 OS이다보니 어쩔 수 없는 삭막한 호환성 등의 이유로 이제는 실생활에 사용하기에는 힘들어 진 것 같습니다.

그런 점들 때문에 저도 이젠 아버지뻘인 NeXTSTEP은 은퇴시키고, 아들뻘인 Mac OS X을 현역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잠자고 있는 NeXTcube와 NeXTstation을 볼 때마다, 아직도 아쉬움과 그리움을 느끼는 건 평생 고칠 수 없는 불치병이지 싶습니다...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602박기완2006-08-054424   생명을 불어 넣다 사망했네. ^^;; (1)
601박기완2006-08-043760   넥스트 터보 컬러에 생명을 불어넣다. *^^* (1)
600신용균2006-07-234062   NeXTStep Partition 문제 (5)
599신용균2006-07-244209   로그인 문제 (2)
598신용균2006-07-223570   회원가입 문의 (2)
597X2006-06-154340   NeXTSTEP 3.3J 공유 부탁드려도 될까요? (4)
596alpine2006-06-293793   부팅disk 복구... (1)
595doccho2006-06-164476   인텔맥 + 패럴랠 => 넥스트 빌드? (5)
594capri912006-04-0848118   [소개] Parallels Workstation/Desktop 2.1 Beta 발표 (16)
593alpine2006-06-143768   드라이브 설치에 관한 문의 (2)
592capri912006-06-025176   [강좌] AppleScript - Transmit Keep-alive Script (1)
591김여운2006-06-015102   맥 x86 용 DVD 를 (12)
590탐린2006-05-304223   NextStep 문의 (3)
589탐험가2006-05-173607   osx문의.. 10.4.1말고도 깔 수 있나요? (2)
588서지환2006-05-173811   새로운 맥북 출시... (2)
[≪]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