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설치에 관한 문의
이름: alpine [수정] 2006-06-14 17:44:44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 드리네요 ^^.
컴에 NextStep 3.3을 깔았는데요, 그래픽 드라이브가 없어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그래픽은 ATI Rage Pro 구요. ATIRageDisplayDriver.pkg.tar를 받아서 도스포맷 된
디스크에 옮겼는데 NextStep에서 읽지를 못하는데 왜 그런가요?
한컴리눅스에서도 tar를 풀지 못하는데 방법을 좀 알려 주십시요.
지금 3.3 영문을 사용하는데( 사용하기보다는 빌드만 했어요 ^^;;)
한글로 패치도 깔 생각이거든요. 인터넷도 잡아야 하고.....
앞으로 질문 자주 드릴것 같네요. 도와 주세용....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6-06-15 17:03:24
안녕하세요. 김성한입니다.

도스 포맷(FAT16)으로 된 플로피에 저장할 경우에는 atirage.tar와 같이 "파일명.확장명" 길이가 "8.3"이 넘지않도록 수정하신 이후에 옮기셔야 제대로 보입니다. NeXTSTEP에서 해당 파일을 복사하여 더블클릭하고 압축해제를 선택하시면 곧바로 pkg 파일로 풀리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Linux 혹은 NeXTSTEP 터미널에서 "tar -xvf atirage.tar" 명령을 실행하면 바로 압축이 해제됩니다...

PS. 영문 3.3을 사용하신다면 애석하게도 한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글팩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3.3J 버젼을 빌드하셔야 합니다...
이름: alpine[삭제] [수정] 2006-06-16 09:44:22
감사합니다. 수정해서 드라이브 설치 해 보겠습니다.
시간 나는 되로 짬짬이 하는 거라 한글은 좀 시간이 걸릴 것 같네요 ^^::
참 한글 패치도 Download 받아서 설치 하면 되는 거죠.
혼자서 해 보구 안되면 다시 글 올리겠습니다 ....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602박기완2006-08-054424   생명을 불어 넣다 사망했네. ^^;; (1)
601박기완2006-08-043760   넥스트 터보 컬러에 생명을 불어넣다. *^^* (1)
600신용균2006-07-234063   NeXTStep Partition 문제 (5)
599신용균2006-07-244210   로그인 문제 (2)
598신용균2006-07-223571   회원가입 문의 (2)
597X2006-06-154341   NeXTSTEP 3.3J 공유 부탁드려도 될까요? (4)
596alpine2006-06-293794   부팅disk 복구... (1)
595doccho2006-06-164477   인텔맥 + 패럴랠 => 넥스트 빌드? (5)
594capri912006-04-0848119   [소개] Parallels Workstation/Desktop 2.1 Beta 발표 (16)
593alpine2006-06-143769   드라이브 설치에 관한 문의 (2)
592capri912006-06-025176   [강좌] AppleScript - Transmit Keep-alive Script (1)
591김여운2006-06-015102   맥 x86 용 DVD 를 (12)
590탐린2006-05-304223   NextStep 문의 (3)
589탐험가2006-05-173607   osx문의.. 10.4.1말고도 깔 수 있나요? (2)
588서지환2006-05-173811   새로운 맥북 출시... (2)
[≪]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