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ac os 설치에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이름: achoho [수정] 2005-12-09 19:27:24
안녕하세요

Darwin/x86 boot v5.0.122
1024MB memory
VESA v2.0 16MB (ATI RADEON 9600 PRO)  // 이부분은 다릅니다.

Use (up) (down) keys to select startup volume.

  hd(1,1) tiger-x86

Press Enter to start up Darwin/x86 with no options, or you can:
  Type -v and press Enter to start up with diagnostic messafes
  Type ? and press Enter to learn about advanced startup options

boot:

처음 이 화면이 나왔을때, 무엇을 입력해도, 다시 이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간단히 무언가를 load 한다는 log 만 나오고, error message 도 없이 바로 이 화면으로 돌아오는 군요. 엉엉엉. 몇번째 해보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먼가 조언이 있으면 주세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름: achoho[삭제] [수정] 2005-12-09 19:28:26
참고로,
Mac OS X 10.4.1 Tiger x86 설치 중 발생한 문제 였습니다.
별 쓸데 없을 것 같은 도움이라도 좀 부탁드릴께요 ^^
이름: 변태마왕[삭제] [수정] 2005-12-09 19:36:34
하드가 인식이 안될때 발생하는 현상인데요....vmware 이미지를 dd 명령으로 라이트 하지 않았습니 까?
이미지 손상이거나 또는 제대로 라이트 되지 않았거나 또는 scsi 하드 같은 경우는 인식이 안되서 부팅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이름: achoho[삭제] [수정] 2005-12-12 09:22:58
네. vmware 이미지를 dd 명령으로 라이트 했습니다..
이미지의 사이즈도 메뉴얼에서 본걱과 정확히 같아서 잘될줄 알았는데 ㅠ.ㅠ
조금더 try 해봐야겠군요.~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557onion2006-01-023731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
556박영수2006-01-013527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
555jwpark2006-01-013582   다이너마이트 같은 행복이 가득한 2006이 되길.. (1)
554김재우2005-12-313624   Happy new year (1)
553오뎅2005-12-30374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
552채도윤2005-12-305334   저... 넥스트 스텝os와 오픈스텝을 꼭 구하고 싶은데요... (1)
551박기완2005-12-164754   NeXTSTEP은 아직도 현장에서 돌아 간다. (2)
550Eli2005-12-264438   혹시 넥스트 스텝에서 호스트 아이디 변경이 가능한가요? (3)
549박영수2005-12-243526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세요.. (1)
548김재우2005-12-194632   GNU Step에 관한 질문 입니다. (4)
547Eli2005-12-155487   안녕하세요 넥스트 스텝 관련몇가지 질문입니다. (1)
546아기나무2005-12-134285   안녕하세요 혹시 NextStep 을 구할 수 있을까요.. (1)
545achoho2005-12-095294   안녕하세요 mac os 설치에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3)
544박영준2005-12-114046   노프레임에서 메뉴를 클리하면 게시판만 변하게 하는법?
543onion2005-11-094091   모처럼.. 제 책상 스샷... (5)
[≪]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