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사용하던 메인보드가 죽었어요.ㅠㅠ
이름: dragon [수정] 2006-01-31 17:45:53
컴팩컴퓨터(팬티엄 프로200 듀얼)에 3.3을 돌리고 있었는데 그만 메인보드가 죽었어요.ㅠㅠ
그래서 일반 피씨 펜티엄4로 하드 디스크만 옮겨 부팅을 시도했는데
부팅이 되다가 죽어 버려요 ..
어떻게 해야 할지요
혹시나 해서 전에 쓰던 그래픽카드를  사용해도 마찬가지 구요..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6-02-01 13:02:58
안타까운 일이네요. NeXTSTEP의 경우에는 메인보드 특성을 많이 타는 편입니다. 제 경험으로도 HDD만 옮겨서는 정상적인 부팅이 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kernel panic을 일으키면서 뻗어버리더군요. 게다가 요즘의 Pentium4 보드에는 설치조차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동일한 사양의 메인보드를 중고로 구입하시는 것입니다. 가격은 워낙 싸서 문제가 없지만 같은 사양의 메인보드를 구하는 것이 힘드실 듯 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같은 제조사의 메인보드, 칩셋이 달린 것을 구하시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ASUS Pentium3 보드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겨서 ASUS 중고 메인보드로 교체했더니 별 문제없이 살릴 수 있었습니다.

잠들어버린 NeXT를 무사히 되살리시길 빌겠습니다...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572aodgns2006-03-084161   넥스트스텝 빌드하기 (1)
571권동휘2006-03-064069   넥스트스텝을 IBM 560x에 설치해보고싶네요^^ (5)
570capri912006-03-038720   [소개] 2006년 2월 28일 Apple Special Event
569onion2006-02-134742   정신붕괴... (17)
568원종현2006-02-215066   넥스트큐브 구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6)
567김재우2006-02-213529   들렀다가 그냐 남겨 봅니다. (1)
566Eli2006-02-103614   [질문]부팅할때 도스랑 넥스트 스텝 선택메뉴 삭제 (2)
565onion2006-02-034045   10.4.3...그럭저럭 쓸만하네요..@.@; (2)
564dragon2006-01-313761   전에 사용하던 메인보드가 죽었어요.ㅠㅠ (1)
563박영수2006-01-283563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
562aodgns2006-01-273792   랩소디 질문 (2)
561서지환2006-01-1611081   Newton OS running on Linux PDA (2)
560변태마왕2005-11-246466   10.4.3 8f1111 다 받았는데... (20)
559capri912006-01-128522   [소개] 2006년 1월 10일 Macworld 2006 Keynote (3)
558이승주2006-01-043575   새해 복 많이 받고 계시죠? ^^ (1)
[≪]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