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부팅할때 도스랑 넥스트 스텝 선택메뉴 삭제
이름: Eli [수정] 2006-02-10 09:22:28
안녕하세요~

새해 복들 많이 받으셨나요 ^^;

몇가지 질문이 있어서 왔습니다.

설치를 하고 부팅을하게 되면 넥스트 스텝이나 도스중 어떤거로 부팅을 할지

선택하는 메뉴가 나오던데 이걸 삭제하고 바로 넥스트 스텝으로 부팅을 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르쳐주세요

그리고 스왑파티션을 따로 만들고 스왑파일을 옴기려고 하는데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알기쉽게 설명좀 해주세요~

새해 복 아직 덜 받으신분들은 새해 복 더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6-02-10 11:08:41
NeXTSTEP만 설치된 시스템이라면 부팅시 선택 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른 OS가 같이 깔려있을 경우에만 나타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 다른 OS bootloader를 사용할 목적이나 기타 이유로 삭제하려고 하신다면, DOS나 Windows의 command 모드에서 "fdisk /mbr" 명령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swap 파티션을 따로 만들어서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TIP] Swapfile and Swapdisk FAQ" 문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UNIX를 아신다면 별로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이름: onion[삭제] [수정] 2006-02-11 19:46:22
...mbr을 실행한 다음에도.. 사실 파티션의 active를 지정해야되는거가 남아있지요 아마...-.-;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572aodgns2006-03-084161   넥스트스텝 빌드하기 (1)
571권동휘2006-03-064069   넥스트스텝을 IBM 560x에 설치해보고싶네요^^ (5)
570capri912006-03-038720   [소개] 2006년 2월 28일 Apple Special Event
569onion2006-02-134742   정신붕괴... (17)
568원종현2006-02-215066   넥스트큐브 구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6)
567김재우2006-02-213529   들렀다가 그냐 남겨 봅니다. (1)
566Eli2006-02-103614   [질문]부팅할때 도스랑 넥스트 스텝 선택메뉴 삭제 (2)
565onion2006-02-034044   10.4.3...그럭저럭 쓸만하네요..@.@; (2)
564dragon2006-01-313760   전에 사용하던 메인보드가 죽었어요.ㅠㅠ (1)
563박영수2006-01-283563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
562aodgns2006-01-273792   랩소디 질문 (2)
561서지환2006-01-1611081   Newton OS running on Linux PDA (2)
560변태마왕2005-11-246466   10.4.3 8f1111 다 받았는데... (20)
559capri912006-01-128522   [소개] 2006년 1월 10일 Macworld 2006 Keynote (3)
558이승주2006-01-043575   새해 복 많이 받고 계시죠? ^^ (1)
[≪]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