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cube 블랙머신을 구하시는 것인지 NeXTSTEP OS를 찾으시는 것인지 헛갈리네요. 블랙머신을 구하시려는 것이라면 옥션이나 이베이 등에서 찾으시는 것이 나을 것으로 생각되고, OS를 찾으시는 것이라면 아래의 하드웨어 지원목록을 보시고 설치가 가능한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 지원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요즘 PC에는 잘 설치가 되지 않는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구요. 그리고 NeXTSTEP의 OS 철학에 반하셨다면 지금 활발히 진행중인 Mac OS X Tiger x86 버젼을 구해서 설치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openstep을 사용하려면 현제 윈도엑스피상에 그냥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하는건가요? 찾아보니 윈도 위에 설치해서 사용한다고만 되어있길래 호환이 되는 윈도버전이 따로 있는것인지도 궁금하구요.... 오픈스텝은 불안하다고 말씀하셔셔... 넥스트 스텝을 찾은겁니다.... 어찌 안될런지요.... 조심스럽게 물어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