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스테이션 SCSI CDROM 연결후 부팅시 화면문제...
이름: jwstyle [수정] 2012-02-26 08:42:36
제목 그대로 CDROM을 연결하고 전원키를 누르면 모니터가 안나오는 현상이 생겼네요.
(하드디스크는 동작하더라구요... 소리를 들어보면 잘 부팅되는듯)

CDROM빼면 정상동작 하구요..

왜 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이런 현상은 없었거든요...

혹시 SCSI 케이블이 잘못되면 이런현상이 생길 수 있는걸까요? ㅡ,.ㅡ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12-02-27 18:22:13
NeXT 머신이 워낙 나이가 먹은 터라, 하드웨어 문제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생각나는 건 세가지 정도가 있네요.

1) SCSI 케이블 문제: 케이블 단선이나 찝힌 곳이 없는지, 연결부 핀이 부러지거나 휘어진 곳이 없는지 확인

2) SCSI CDROM 문제: SCSI CDROM 대신 SCSI HDD 등을 연결해서 인식하는지 확인

3) NeXT 머신의 SCSI 포트 문제: SCSI 포트의 (내부 및 외부) 핀이 부러지거나 휘어진 곳이 없는지 확인

나중에 또 생각나는 문제가 있으면 다시 적도록 하겠습니다. NeXT 머신을 무사히 되살리시길 빕니다.
이름: jwstyle[삭제] [수정] 2012-02-28 00:48:38
앗, 2)번은 하드 한번 물려봐야겠네여...그 생각을 못했습니다...
3)번도 함 확인해봐야겠네여...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827capri912010-07-0956258   [개발] ScummVM Kor Patch v1.2.1k11 (69)
826테야2013-02-143549   NeXTStation 키보드를 가지고 있는데요. (3)
825capri912006-11-2486619   [개발] Pedia Search Plugins for Aladdin v2.9 (166)
824잉여양파2013-01-023686   사실분은 달리세요~ (2)
823capri912012-12-183390   [알림] 내일은 5년동안 기다리던 대통령 선거일입니다 (6)
822ks05422012-07-214297   NextStep3.3 에서 MAC Address변경이 소프트웨어적으로 가능한가요? (3)
821ks05422012-04-084267   3Com EtherLink XL 설치관련 문의 드립니다. (4)
820악필2003-10-176396   root 비밀번호 분실... (6)
819onion2012-06-123801   어제 WWDC소식은 없는건가요? (2)
818onion2012-05-064123   이제 로고 다 나왔네요 ㅎㅎㅎ (6)
817큰돌2012-01-298155   OPENSTEP(VMware) 설치 질문입니다. (17)
816jwstyle2012-02-286891   [구입] 넥스트큐브 구해요. (6)
815onion2012-03-054626   또 사고하나 쳤습니다 (4)
814jwstyle2012-02-264662   컬러스테이션 SCSI CDROM 연결후 부팅시 화면문제... (2)
813라꾸비2012-02-094181   NeXTSTEP 관련 질문. (1)
[1] [2] [3] [4] [5] [6] [7] [8] [9] [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