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한영 전환
이름: LineRoh [수정] 2007-09-18 17:45:02
나이가 드니 한영 전화을 하는데 일반 키보드에서 스페이스바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는게 가장 편한거 같은데

맥에서도 이와 비슷하게 작동하게 할수 없나?

세가지 케이스로 나눠서

1. 일반 윈도우즈용 키보드를 쓸때 한영 전환 버튼이 있는걸 활용해서 사용한다

2. 아이맥 스타일 키보드에서 오른쪽 알트키를 한영 전환키로 사용한다.

3. 놋북에서..... 오른쪽에 한영전환 버튼으로 쓸만한건 커맨드 버튼 밖에 없음 ....

호서니가...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7-09-18 17:56:28
난 shift+space를 사용하는게 편하던데... 애포에 물어보는게 나을 것 같다. ^^;
이름: flama[삭제] [수정] 2007-09-19 11:11:42
기본적으로 Preferences의 Keyboard & Mouse에서 단축키 설정 맵핑을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만, Command, Option, Shift, Control 같은 기능키들은 단독으로는 작동을 할 수 없을 겁니다. 만약 그리되면 다른 단축기들이랑 혼란이 많이 올 수 있을 듯 하군요.

저는 아쉽게도 윈도우용 키보드를 연결해 본 적이 없는지라 한/영키라던가 한자키 같은 것들이 어떻게 인식되는 지 모르겠습니다.
이름: LineRoh[삭제] [수정] 2007-09-21 11:38:52
아마도 한영전환 키보드에 대한 매핑이 없겠죠.
애플은 워낙에 아시아 시장에 대해서 관심이 없어서 짜증나기도 합니다.

애플때문에 이민갈수도 없고
이름: capri91[삭제] [수정] 2007-09-21 11:55:24
그래도 윈도우용 키보드에 한영키, 윈도우키, 메뉴키가 주렁주렁 달려있는 것보단, 차라리 맥처럼 없는게 낫던데. 넥스트스텝 사용하면서 계속 한영전환을 shift+space를 사용했더니 불편함도 전혀 없고... ^^;

PS. 일본처럼 맥 점유율이 절반 가까이 되는 것도 아니고, 윈도우 점유율이 95%인 한국 시장에 관심 없는 건 당연한 거 아니냐?
이름: LineRoh[삭제] [수정] 2007-09-21 17:43:54
정말로 일본에서 맥 점유율이 절반 가까이되?

어메이징한데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692capri912007-10-255165   [알림] 김도한 사진전 Flux of 'rendez-vous’ 조우 (3)
691damotori2007-10-154768   단합대회 한번 할 때 되었는데 (6)
690LineRoh2007-10-234778   터치에 아파치를 깔았더니.. (1)
689LineRoh2007-09-287051   이 게시판 이름이 모야? (4)
688박기완2007-10-084875   넥스트 프린터 처분하고자 합니다 (1)
687LineRoh2007-10-104884   아이포드 터치를 샀습니다.
686LineRoh2007-10-014589   너희집 미디어 센터 시스템... (1)
685김두호2007-09-274939   Nextstation용 부팅디스켓과 설치시디? (1)
684서지환2007-09-244231   추석연휴 잘들 보내고 계신가요~~~~ (1)
683LineRoh2007-09-186746   맥에서 한영 전환 (5)
682서지환2007-09-076315   [정보] 넥스트큐브가 장터에.... (3)
681OIEHOT2007-07-207948   nextstep 3.3j를 구하고 있습니다 (19)
680OIEHOT2007-09-114844   다시 한번 빌드 질문입니다 (1)
679capri912007-09-076775   [소개] 2007년 9월 5일 Apple Special Event
678김대현2007-09-064950   넥스트 하드웨어 스펙 알아보는 방법 좀.. (1)
[≪]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