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스테이션 하드 사망!
이름: 쟈니아빠 [수정] 2011-12-28 18:25:05
안녕하세요~

동현님에게 얻어온 블랙머신의 하드가 사망했네요...아고,,,

양파님이 공유해주신 CD로 다시 설치해야겠어요...

저용량 SCSI하드 구하기도 힘드네요,,

대용량 하드를 구해서 4G로 파티션 나누는것도 결코 쉬워보이지도 않고(도데체 몇개를 나눠야.....ㅋ)

SCSI-IDE-CF 이런건 어떨까요?

http://www.nextcomputers.org/forums/viewtopic.php?t=1688&highlight=compact

http://a4000t.com/store/index.php?main_page=index&cPath=65_79

그런데 의외로 CF가 속도가 안나오는 모양이네요?
이름: onion[삭제] [수정] 2011-12-29 11:06:26
저는 cf를 꽤나 신뢰하지 않는편입니다....
차라리 myssd를 ide to scsi로 쓰시는게 나을거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그런데 NeXTSTEP이라면 2G파티션이 max 아니던가요? @.@;
이름: onion[삭제] [수정] 2011-12-29 11:12:37
좀 찾아보니까...
http://www.addonics.com/products/adsalvd160.php
http://www.addonics.com/products/adaec7722.php
이런놈들이 있네요.
OPENSTEP에서도 fdisk에서 용량 자체는 인식하는듯하니
SSD를 달아보심은 어떠실까욤 @.@;
이름: 쟈니아빠[삭제] [수정] 2011-12-29 11:44:53
아, 네 OPENSTEP은 4G 인식한다고 해서요...아닌가요? '-'?

SSD는 괜찮아보이는데,, 가격이 헙!!
이름: onion[삭제] [수정] 2011-12-30 15:01:23
OPENSTEP도 2G일걸요 아마...(덜덜)
하지만 SSD사용하면 빠르기는 합니다 확실히 ㅎㅎㅎ
  이 름  암 호  보안코드  
번호작성자날짜조회제    목
812capri912012-01-213808   [알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811onion2012-01-184441   thinkpad 760을 마련했습니다... (4)
810쟈니아빠2011-12-284679   컬러 스테이션 하드 사망! (4)
809김진수2011-12-234169   즐거운 성탄절, 새해되세요.... (4)
808onion2011-11-144594   혹시 NeXTSTEP 이나 OPENSTEP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신가요? (15)
807onion2011-11-304250   ebay에 next color turbo station세트가 떴네요.. (1)
806전익수2011-11-263279   안녕하세요 (1)
805onion2011-11-223527   오랜만에 찍어보는 OPENSTEP 스샷 (6)
804이동현2011-11-254680   [드림] 넥스트스테이션 터보컬러 (6)
803onion2011-11-244153   1년 정도가 걸렸네요..... (4)
802비주류2011-11-234173   OPENSTEP 빌드 잘 되는 노트북은 어떤게 있나요? (3)
801onion2011-11-229269   다시 재정비(?)한 onion의 NeXTSTEP collection을 공개합니다. (3)
800onion2011-11-223207   이번 collection에 포함된놈
799onion2011-11-224009   ___ openstep__ ___......-.-; (6)
798onion2011-11-143416   성한님 혹시 nextcube쪽도 mirror를 좀 할 수 있을까요? (4)
[1] [2] [3] [4] [5] [6] [7] [8] [9] [10] [>] [≫]